우여곡절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된 이야기를 좀 적어보려고 합니다^^
6월에 티스토리 가입하여 20개의 글을 작성하고, 7월 7일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고 난 뒤 기다리는 중이었어요.
아는 분께 승인까지는 2주 걸린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계속 아래와 같은 메세지만 나오고 있었죠.
승인완료 메일 감감무소식이길래 답답한 마음에 애드 고시 합격 관련 포스팅들을 살펴보았는데, 애드센스 가입절차 끝은 <광고코드>가 화면에 나오고 복사완료 버튼을 눌러야 마무리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광고코드 복사화면은 나오지 않았다고요!
아무리 가입절차 과정 기억을 더듬어 봐도 광고코드 부분은 없던 것이 확실하였고, 혹시나 이미 스킨에 편집하고도 기억을 못하는 것인가 해서 html 코딩 부분을 검색하여 찾아보았지만 역시나 없었어요.
메일로 광고코드 날아온 것 당연히 없었고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홈을 뒤지다가 [광고] 카테고리에 코드 가져오기 들어가서 보니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코드가 있더라고요.
위 설명대로 스킨 편집 들어가서 html head 사이에 붙여 넣었습니다.
그렇게 광고코드 집어 넣은 후 2일뒤 메일이 도착했네요.
애드센스 가입 시 광고코드 안 나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 - 광고로 들어가서
광고코드 확인 후 진행하시면 돼요.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넣지 않으면 저처럼 승인 나지 않고 계속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 /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는 중] 으로만 나옵니다.
광고코드도 안 넣고 계속 기다리는 과정이었는데 계속 인내하며 기다리기만 했다면 승인이 조금 더 늦어졌겠죠 ^^;;;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시는 분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