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인테리어에 맞춰서 2013년도에 구매했던  LG 클래식 TV 32인치 (32LN630R) 드디어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하...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는 TV 종종 고장 나는 것 같은데요.(저희만 그런 것 아니죠? ㅠ.ㅠ)

 

LG 클래식 TV 벽걸이가 아니고 스탠드형이라 벽에서 떨어지진 않았지만, 아이들 장난에 종종 앞으로 쓰러졌었어요. -_-

(둘째 아이는 TV를 잡고 서기 연습을 ㅋㅋ)

 

 

지금까지 백라이트 한번 갈았고 (비용 대략 10만원정도) 잘 사용하다가 한 1년 전쯤 세로로 흰색 1줄이 가더니..
이번엔 아예 화면이 고장이 나버렸어요.

 

검은 화면에 흰색 가로줄이 꼭 바코드처럼요. 

 

TV를 켜면 말소리는 들리는데 화면만 안나오는거에요.

 

LG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방문하시어 화면을 보시더니 액정 고장으로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클래식 TV는 예쁘긴 하지만 액정도 비용이 좀 된다며, 액정 교체비용은 24만원이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연식이 2013년이다 보니 교체를 권하진 않지만 수리를 원하면 연락을 달라고 하시더군요ㅎㅎ

(TV 고장 LG 서비스센터 출장비는 18000원)

 

그러고 보니 우리 아이들이 나오기 전부터 9년이나 함께한 가전제품이네요.

가전제품은 10년이라더니 정말 하나둘 씩 슬슬 고장이 나는 것일까요... -_-

 

 

LG 서비스센터에서의 LG 클래식 티비 액정 교체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것 같아 사설업체를 알아봤어요.

 

LG클래식 32인치 32LN630R 모델 액정이 없는 곳도 좀 있었는데 보통 직접 가서 수리하는 방식으로

LG클래식 32인치 액정 교체 비용은 대략 15~16만원정도 했습니다.

 

 

우선 액정 교체할지, 새로 구매할지 결정한 후에 이어서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아마 새로 구매하게 될 것 같지만 말입니다요.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