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시작되고 난 후 발병한 농가진 이노무쉐리.

 

큰아이 손가락에 자리 잡은 지 벌써 한 달 반이고, 약 1달 전쯤 여름에 시작된 농가진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어요.

 

손가락 농가진 보름째, 피부과 치료중입니다.

이놈의 지긋지긋한 농가진 올여름에도 또 찾아왔더랬습니다. ㅠㅠ 큰아이가 처음으로 농가진에 감염된 것은 7세 때 여름이었어요. 왼손 약지에 처음으로 농가진 이란 것이 생겨서 어린이집을

jinworld.tistory.com

 

 

농가진 발병 부위는 딱지가 지면서 꾸덕하게 굳어가야 낫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손 씻기 생활화로 ㅎㅎ 물이 자주 닿는 부위라 나을만하면 진물이 나오고,

딱지가 져서 잘 낫나 싶다가도 물이 닿고 하면 또 부어오르는 등 나을뚱 말똥 하는 것이 현재까지 계속~~

진행중이지 뭡니까... (처방받은 스테로이드 연고를 하루에 1회 계속 발랐어요.)

 

 

1. 2021년 8월 25일

손가락농가진

8월 초 먹는 스테로이드 5일치 복용하고, 바르는 연고 처방받은 것 3주간 일일 1회 발랐습니다.

베이드 크림 +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 혼합 크림 처방
(항염, 항소양, 항균, 세균감염증 치료)

 

딱지와 진물 상태 지속적인 반복 중. 사진에서는 진물 살짝 올라와 있는 상태.

 

 

2. 2021년 9월 4일 

바르는 연고는 1일 1회 사용 중.  진물은 없어 보이고 많이 나아진 것으로 보이지만

중지 손가락에 살짝 옮겨갔습니다. ㅠㅠ

 

이러다가 살짝 붉게 부어오르며 진물이 나다가 다시 딱지가 생기길 반복합니다.

 

 

3. 2021년 9월 9일

손가락농가진

딱지와 진물이 반복되고 도무지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다시 피부과 방문했습니다. 

 

너무 장기간 지속되는 중이라 현재 약으로 차도가 없어 보이니 조금 더 센 약으로 확 잡아보자시며,

먹는 스테로이드와 두드리진시럽, 바르는 스테로이드 조금 더 강한 것으로 처방받았습니다.

 

 

손가락농가진약처방

아토피성 피부염약 - 에보프림 연질캡슐, 토피크로연고는 피부과 간 김에 처방받은 것이고요,

베이드크림에서 더마타손엠엘이크림으로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이 바뀌었어요.

 

기존에 베이드크림은 스테로이드 5등급변경된 더마타손엠엘이크림은 스테로이드 4등급입니다.

더 센 연고라고 하셨지만 한 단계 높아졌고요, 4~5등급은 중간단계의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

 

이번에는 피부과 의사선생님께서 1주일 후 상태를 보고 싶다고 하셔서

다음 주 말에 한번 더 피부과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여름이 지나가면 없어지긴 하는데... 제발 상태가 호전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