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이 조금 늦었는데요, 7월 넷째 주 폭염이 한창일 때 광명동굴 다녀왔습니다.

 

33도 34도 왔다 갔다 하는 날씨였는데 딱이었어요.

정말 정말 시원하구요, 아이들과 가족과 함께 여름 피서로는 good이에요!

 

아직도 안 가보셨다면, 야간개장이 8월 31일까지니 꼭 한번 가보시면 후회 없으실 거예요.

 

광명동굴 운영시간

운영시간 : 09:00~20:00 (마지막입장 19시)
※ 야간개장 기간(2021.7.3.~8.31.) 동안 휴관일 없음
입장권의 취소/환불은 관람일 운영시간 종료 전까지만 가능
(문의 : 070-4277-8902)

 

 

 

■ 제 1출입구 

1주차장이나 2주차장으로 오시는 경우 제1 출입구부터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코끼리차를 타고 2출입구로 들어와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차단된 인공 계곡(?) 같은 곳입니다. 

예전에는 이곳에 아이들이 물장난을 치러 들어가 놀곤 했어요. ㅎㅎ

 

줄이 그렇게 긴 편은 아니었습니다.  땡볕에 줄 서는 모습이 힘들 것 같지만 전혀 아닙니다.

광명동굴 입구에서 냉장고 바람이 불어와 주기 때문에 꽤 시원한 편입니다. ^^

 

 

■ 동굴 식물원에서 빛의 공간까지.

동굴 입구에서 시작되는 동굴 식물원입니다.

식물 옆에 나비와 새 등의 조형물과 금붕어까지 조화롭게 배치해 두어서 아이들에게는 나름 볼거리입니다.

 

뭐니 뭐니 해도 광명동굴은 빛의 광장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곳이죠.

입구 초반부터 사람들의 탄성이 들리고 여기저기 사진 찍기가 바빠지는 곳입니다.

 

조명 어디에서 찍어도 사진이 정말 잘 나온 답니다. 

연인들끼리 데이트하며 사진 찍기 딱 좋습니다.

 

이전에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도 광명동굴 빛의 광장에서 촬영을 했었죠.

 

 

<간 떨어지는 동거 마지막회> 장기용 혜리 간동거 데이트 장소 촬영지 어디? - 소하동 광명동굴

15일 목요일 16회를 끝으로 간동거 마지막 회가 끝이 났습니다. 신우여와 이담 둘이 너무 너무 잘 어울렸는데 이제 못보다니.. 장기용 배우 때문에 보기 시작했는데 초반 1,2회는 저와 

jinworld.tistory.com

광명동굴 빛의 광장은 드라마 촬영지로 여러번 나온 곳입니다^^

 

 

 

■ 동굴 아쿠아월드 

꼬맹이들 아쿠아리움 물고기 보러 가고 싶다고 하면 겸사겸사 데려가시기 좋아요. 

가짓수가 많진 않지만 토종 물고기 외 세계 곳곳의 여러 물고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물고기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ㅎㅎ

 

 

■ 황금 궁전

 

광명동굴에서는 금과 은, 동도 채굴을 했었다고 합니다.

특히나 황금길에는 음이온도 나온다고 하니 동굴도 방문하면서 건강도 챙겨갈 수 있어요 ㅋㅋ

 

황금 패를 구매하여 소망을 적어 소망의 벽에 걸어둘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동전 던지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닥에 수많은 동전들이 깔려있지요~

저희 아이들도 동전을 던지며 소원까지도 빌었답니다.

 

이곳에 쌓인 동전은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희망의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 지하탐험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가면 다양한 볼거리들을 더 만날 수 있는데요, 오랜만에 재방문했더니만 미개방 구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돌을 쌓아 소원을 비는 것처럼 자갈돌을 쌓아두었어요.

 

 

■ 광명동굴 와인동굴

 

광명동굴 와인동굴에서는 전국의 170여종 국산와인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와인 시음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와인 페스티벌 수상 와인도 진열되어 있고요, 와인 외 특산물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편백 용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원래는 와인동굴 내부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 있는데 역시나 코로나19 때문에 운영은 하고 있지 않아요.

 

오랜만에 왔는데도 여전히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눈이 아플 지경이었어요 ㅎㅎ

아마도 내년 여름 무더위에 지칠 때쯤 다시 한번 찾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명동굴 폭포

 

그럼, 광명동굴 내 폭포 영상 올리고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